전 세계적으로 소비자의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는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친환경 마케팅에 주목하는 추세이다. 패션 업계 역시 예외가 아니다. 2020 패션 트렌드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로 ‘친환경’이 언급되는 만큼,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의외로 의류 산업은 환경적으로 많은 문제를 야기하는 온실가스의 주 원인 중 하나이다. 따라서 친환경적 기업 운영은 패션 업계들의 주요 숙제라고도 볼 수 있다. 의류 제작 과정에서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려는 시도를 하는 브랜드들이 있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는 지속가능성을 목표로 두고 친환경적인 패션을 선보이는 기업 중 하나이다. 지난 6월 인터뷰에서 타미 할피거는 현재 데님 제조 과정에서 발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지속 가능한 패션’은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았다.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SPA 브랜드까지 환경에 주목해 다양한 지속 가능한 패션을 보여주고 있다. 환경 문제가 심각해지며 소비자들도 지속 가능 패션에 긍정적 관심을 보이기 때문이다.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인 ‘PRADA’ 역시 이 행보에 함께했다. 프라다 그룹이 얼마 전 2020 S/S 시즌부터 모피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퍼 프리(Fur Free)’를 선언하며 나일론을 활용한 ‘리-나일론(Re-Nylon)’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2021년까지 나일론 대신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으로 만든 소재로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프라다 그룹은 ‘리-나일론(Re-Nylon)’ 프로젝트의 수익금